다이슨 에어랩 드라이기로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얼마 전에 선물 받아서 잘 사용하던 중이었는데, 아침 뉴스에 갑자기 '다이슨 에어랩 짝퉁' 이야기가 뉴스로 나오더라고요. 깜짝 놀랐습니다. 정품 등록까지 마쳤는데, 가품이라고는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등록을 해도 가품일 수가 있다고 해요. 가품 확인하는 방법 뉴스 기사로 정리해 봤어요.
다이슨 에어랩 사용하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라요.
다이슨에어랩 가품 구별하는 방법
(기사 사진의 출처는 KBS1뉴스입니다.)
보통 60~70만 원 정도 하는 고가의 다이슨 에어랩이 짝퉁이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것까지 짝퉁을 만드는 건지.. 그 기술력 참 대단하네요.
드라이기 사용 중에 '펑'하고 드라이기가 터져서 사용하시는 분이 2도 화상을 입으셨데요.
이유는 2년 전에 구매한 다이슨 에어랩이 전선부분에서 폭발을 일으킨 건데요.
드라이기 사용 중에 불이 붙어서 어깨랑 팔, 가슴에 화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얼마나 놀랐을까요?
당연히 정품인 줄 알지 누가 가품이라고 생각했을지...
심지어 쿠팡에서 구매 후에 '공식 앱'에서 정품 등록까지 했다고 해요.
어떻게 정품등록까지 했는데, 가품이었다니...
어떻게 정품 등록하는 시리얼 넘버까지 가까로 만들었을까요.
\
'시리얼넘버'가 있어도 가까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시리얼넘버로 정품인지 가품인지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제 그 방법도 안 통하나 봅니다.
그렇지만 자세히.. 아주 자세히 뜯어보면 정품인지 가품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있다고 합니다.
가품을 사용하셨던 분은 다이슨 에어랩 사용할 때 진동이나 롤 끼워서 사용 시에 말리는 정도가 정상적이지 않았다고 해요. 다이슨에어랩에서 획기적인 기능이 갖다 대기만 해도 머리카락이 자동으로 말리는 기능인데 그 부분이 정상적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이슨 에어랩 가품 구별하는 방법]
1. 전원버튼과 바람버튼, 온도버튼에 문양이 있는데 그 문양이 없으면 가품
2. 코드 바로 위에 다이슨 로고(dyson) 없으면 가품
3. 정품구매 방법은 다이슨 공식사이트를 통해 구매
구매한 쿠팡 측은 중개판매 업체이기 때문에 가품인지 검증하는 의무는 없다고 합니다.
보통 이렇게 시리얼넘버만 있으면 본체를 꼼꼼히 확인 안 하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품인지 짝퉁인지 확인하고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확실한 정품 구매를 위해서 다이슨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리얼 넘버만으로 확인이 안 된다고 하니 모두 집에 가지고 있는 다이슨에어랩 버튼의 문양의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다이슨 본사에서 가품감정서로 환불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내 다이슨에어랩 가품 확인하기(구매 3개월 됨)
저도 집에서 사용하는 다이슨 에어랩 꺼내봤어요. 3개월 전에 선물 받았어요. 다행히 다이슨 로고가 있었습니다.
또 다이슨에어랩 전원버튼이랑 바람세기 조절 버튼에도 문양이 있었어요. 원모양이랑 바람모양. 처음에 문양이 없는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온도 조절 버튼에는 하얀 동그라미 문양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헤어툴에도 다이슨 로고가 있습니다. 다이슨에어랩 가품 구별하는 방법 마무리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