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친구들도 요즘에 미밴드나 갤럭시 핏을 많이 착용하고 다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아이 생일선물로 미밴드6와 갤럭시 핏을 준비해봤어요. 두 가지 비교 사용후기 남겨볼게요.
미밴드6 vs 갤럭시 핏 비교 - 초등학생 생일선물 이것 추천
목차
1. 미밴드6 개봉기
2. 갤럭시핏2 개봉기
우연히 선물이 2가지 모두 들어와서 어떤 걸 아이가 쓰게 할까 고민했는데, 두 제품의 기능을 쭉 보더니 아이는 이것으로 결정했어요? 어떤 걸 골랐을까요? 아이의 선택은 포스팅 마지막에 공개할게요.
1. 미밴드6 개봉기
깔끔한 블랙 패키지로 도착했어요.
샤오미 브랜드는 이제 저가 이미지보다 가성비를 뛰어넘는 제품이란 이미지가 많더라고요. 패키지부터 너무나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미밴드6 본체와 충전 케이블이 딱 들어있어요. 전 밴드 하나를 추가 주문해서 밴드도 함께 도착.
사진에 보이는 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블랙 밴드입니다. 추가 구매를 하지 않으신다면 이 블랙 밴드를 사용하시면 돼요. 제가 추가 구매한 밴드는 그린색인데, 질감이 정품에 들어있는 밴드가 더 좋았어요.
갤럭시 핏은 버클 여미는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는데, 미밴드6는 겉쪽에서 똑딱하고 끼우는 방식입니다. 전 이 방식이 더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뒷면에는 다양한 인바디를 체크할 수 있는 센서가 있고요.
그린색이 제가 추가 주문한 밴드인데, 화면보다 색상이 너무 흐려서 만족도가 좀 낮았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선명한 색상이 예쁜 것 같아요. 어른이 하기엔 과하다 싶은 색상도 아이들이 하면 예쁘더라고요.
오른쪽 사진에 종이 패키지는 보호필름입니다. 이건 서비스였는지 추가 구매였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 아무튼 이거 붙이다가 결국 실패해서 보호필름 한 장은 버리고 말았어요.
블랙 밴드와 그린 밴드 색상의 비교 샷입니다. 블랙이 오히려 더 또렷한 블랙 색상이라 예쁜 것 같아요.
미밴드6의 화면은 다른 밴드들에 비해 가장 시원시원합니다. 그리고 배경화면도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해요. 이 부분이 갤럭시 핏 2와 가장 큰 차이점이면서 가장 큰 매력이었어요.
이렇게 밝은 배경으로 변경하면 스크린 가득 차는 이미지가 보이게 되어 시계가 더 발랄한 느낌이 들어요.
충전은 이렇게 동그란 부분을 가져다가 대면 자석이라 찰싹 붙어요. 그럼 충전 시작입니다. 일반 사용 시 완충하면 2주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가장 오른쪽 사진은 갤럭시 핏 2 충전 사진이에요. 충전은 미밴드6가 훨씬 편했습니다.
이건 충전 중인 미밴드6의 모습이에요. 이제 갤럭시 핏 2 개봉기로 넘어갈게요.
2. 갤럭시 핏 2 개봉기
갤럭시 핏 2는 처음 구매 시에 색상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어요. 선물해주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레드로 선택~
아이들은 이렇게 선명한 색이 예쁜 것 같아요.
갤럭시 핏 2는 미 밴드 6과 다르게 디스플레이 화면이 사각 모양입니다. 미밴드6는 라운드고요. 육안으로 보는 디자인도 다르지만, 화면을 켰을 때 보이는 디스플레이도 달랐어요.
미밴드6가 살짝 넓게 잡아서 커 보이는데 액정 길이는 거의 같았어요.
대부분의 기능은 비슷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상단에서도 언급했던 '배경화면 변경' 이였어요. 갤럭시 핏 2 역시 변경할 수 있지만, 이미지가 아니라 단순히 시계 숫자 이미지 변경 정도거든요.
하지만 미밴드6는 정말 다양한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어서 아이도 결국 그 매력으로 미밴드6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고학년 여자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배경화면 변경의 매력을 무시할 수 없는 거 같아요. 매번 시계를 찰 때마다 새 시계를 차는 기분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생일선물을 준비하신다면, 미밴드6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상 '미밴드6 vs 갤럭시핏 비교 - 초등학생 생일선물 이것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15 프로 출시일 예상 디자인 - 후면 애플워치 탑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