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T(밀크티) 초등 2년사용 찐후기
안녕하세요 :)
이제 곧 입학과 새학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아이들 공부를 어떻게 봐줘야하나, 고민이 많으실것 같아요~
물론 저도 아직 진행중이랍니다 ㅠㅠ
저질 체력이라 마음은 이것저것 다 봐주고, 엄마표도 해내고 싶은데 현실은 거의 뭐...
(말안해도 다들 비슷하겠죠?)
나름 체계적으로 아이들 관리한다고 이리저리 머리 써보다가 큰아이는 공부방에 작은아이는 '밀크T' 학습으로 엄마를 대신하여 공부를 봐주고 있어요.
처음에 학습용 패드는 거부감이 있어서 고민 엄청했었는데, 지금은 이거 안했음 어쩔티비~ ㅎ
제가 거쳐간 수업, 학습지, 패드가 꽤 많아요.
국민교구 프뢰벨부터 시작해서 웅진학습지, 밀크T, 아이스크림홈런, 엘리하이, 와이즈캠프, 눈높이학습지까지..
정말 많죠?
(여기서 비추하고 싶은 제품도 있지만, 추천하고 싶은 밀크티 후기만 적어볼께요~)
[목차]
- 밀크T(밀크티) 학습기간
- 천재교육 밀크T(밀크티) 가격 / 이벤트 / 선생님
- 밀크T(밀크티) 장점
- 밀크T(밀크티) 단점
밀크T(밀크티) 학습기간
둘째아이가 올해 초등 2학년이 되었어요.
시작은 7살 6월부터 시작해서 올해 6월이 꽉채워 학습한지 2년째가 되네요.
처음에 시작할때는 '체계적으로 엄마가 옆에서 밀착 관리 해줘야지' 마음 먹었지만, 쉽지는 않았어요.
7살부터 시작했으니 어린이집 끝나고 학원 하나 갔다가 집에오면 5시 반쯤 밀크티 수업을 시작했거든요. 그시간에 전 저녁준비를 해야하니 몇 번 봐주다가 아이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이 되었답니다.
천재교육 밀크T(밀크티) 가격 / 이벤트 / 선생님
밀크T 초등 가격
약정기간에 따라 월 수업료는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2년 약정으로 월 10만 9천원씩 내고 있어요.(기기값 포함)
2년이 지나면 기기값 할부가 빠지고 월 7만 9천원이라고 해요.
집에 아이들이 둘 이라면 한 아이를 선택해서 등록하고, 다른 학년 아이는 함께 패드를 학습해도 모든 학년의 과정이 다 오픈되기 때문에 나름 절약하며 공부시킬 수 있어요.
(담임쌤 선정과 관리는 한명의 아이만 하게됩니다.)
밀크T 이벤트
밀크티 패드 자체에서 이벤트도 자주 열리구요.
그외에 새롭게 밀크티 시작하는 친구가 나를 추천하면 서로에게 "상품권 10만원" 지급하는 이벤트도 자주해요. 저도 한번 소개해서 받았었어요~(나름 쏠쏠)
* 밀크티 추천인 필요하시면, 댓글주세요~ 상품권 10만원 받는 추천인 신청이 이번달까지 *
밀크T 선생님
밀크티는 단순 학습패드가 아니라 직접 대면하지는 않지만, 아이에게 담당 선생님이 지정되어요.
그래서 그 선생님이 아이의 학습을 꾸준히 관리해주거든요.
매주,
첫째주 일반통화 / 둘째주 화상통화 / 셋째주 일반통화 / 넷째주 화상통화
이렇게 관리가 이루어져요.
간단하게 아이의 진도에 맞는 질문도 해주시고, 어떻게 학습해야하는지 학습코칭도 해주세요. 그러면서 엄마와 한번씩 통화하며 아이의 공부습관과 보충 할 사항들을 알려주세요.
그외에도 주말엔 밀크티 패드의 쪽지보내기 기능이 있는데, 선생님이 주말동안에도 한번 해볼만한 문제나 볼 만한 학습 영상을 쪽지 보내주세요. 그럼 아이가 답장보내기도 하는데, 이것도 아이가 참 재미있어하더라구요.
밀크T(밀크티) 장점
장점을 말하기 전에 공부방 다니듯 꾸준하게 패드학습하는 팁!! 알려드려요!!
(밑줄 쫙~)
집에 기가지니 있는 분들은 패드 학습시간에(저는 오후 5시 30분) 평일 반복 알람을 맞춰 놓으세요.
전 제 핸드폰에도 오후 5시 25분에 알람을 맞춰놔요. (수업 5분전)
그럼 애가 다른거 하면 놀다가도 5분뒤에 '밀크T 패드 할 시간이네?' 생각하면서 놀던거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거든요.
이렇게 하니까 시간 딱딱 지켜서 규칙적으로 하게되더라구요.
실제로 1년 6개월정도 하면서 하루도 빠진날이 없었어요.
밀크T 장점은 (다른 패드 체험해본 결과) 가장 전체적인 구성과 디스플레이가 좋았어요. 구닥다리 같은 패드도 있었는데, 요즘 아이들 취향에 딱 맞게 예쁜 디자인과 산뜻한 색상이라서 우선 애들이 좋아한다는 거.
그리고 패드를 한명만 등록하면 다른 형제 자매도 함께 오픈해서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구요.
제가 알람 맞춰놓은것도 있지만, 밀크티 패드 자체에 "학습 계획 세우기" 가 있어서 아이들이 계획을 세우고 그대로 실천하면 "컵포인트"를 주는 보상제도가 있어요. 이 컵 포인트로는 편의점이나 햄버거집 커피숍 등등에서 교환해서 쓸 수 있구요. 작게나마 소소한 보상제도가 아이들이 꾸준히 하는 요소가 되더라구요.
무엇보다 학교 진도에 맞춰 예,복습이 잘 되어있는 부분과 그 외에 영어나 따로 학원을 보내야만 배울 수 있는 코딩까지 다양한 분야의 학습이 가능한것도 좋았어요.
밀크T(밀크티) 단점
단점은 아무래도 패드를 통해 공부해야한다는 거겠죠.
그렇지만 요즘 학교에서도 패드 수업을 해서 아예 모르면 뒤처질것 같기도 해요.
패드로 너무 재미 요소에 중점을 맞춰 공부시키는건 아닐까, 걱정이 들어 전 도서관 다니며 그냥 책도 부지런히 읽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또 하나의 단점을 패드 학습으로 아이들 시력이 안좋아질 수 있죠.
전 그래서 아이가 시력은 좋지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맞춰서 수업할때 쓰고 하게끔 해요. 눈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면 좋으니까요~
밀크T가 최근에 밀크T아이, 밀크T중학 등 다양한 연령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더 좋아졌더라구요. 중학교때까지 잘 부탁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