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꾼 도시 여자들' 방송이 나가면서 태백이 더 핫플레이스가 된 것 같은데요. 방송에서 나온 곳 보다 현지인으로서 추천하고 싶은 맛집들은 5군데 소개해볼게요. 먹어본 곳으로만 추천 갑니다~!!
태백산 등산 후 가볼 만한 근처 태백 맛집 5
태백산은 겨울에 설산으로 등반도 많이 하시지만, 사실 사계절 내내 등반하시는 분들이 많은 인기 있는 곳이에요. 여름에 특히 다른 지역 열대야로 잠 못 이룰 때도 극세사 이불을 덮고 자기도 하는 시원한 동네입니다.
그래서 여름 관광객도 정말 많아요.
제가 살면서 직접 먹어보고, 두 번 먹고, 세 번 먹었던 맛집 위주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멀리서 관광 오신 분들이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꼭 추천해드린 곳에 가서 맛있게 드시고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 포스팅을 해볼게요.
1. 한우구이 전문점 '육백뎐'
- 위치 : 강원도 태백시 용담 1길 48-22
- 전화 : 033-553-6692
- 영업시간 : 11:00~21:00
- (브레이크 타임 평일 14:00~17:00)
태백산에서 내려오며 바로 근처에서 먹어 볼 수 있는 한우구이 전문점이에요.
태백은 '한우' 유명한 동네예요. 그래서 시골인데도 한우구이 식당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육백뎐' 한우고기는 드라이에이징(건조 숙성) 된 고기로 더 부드럽고 깊은 맛으로 진짜 한우구이의 맛있는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에요. 양념 갈빗살도 있는데, 보통 양념갈비 하면 살짝 등급 떨어지는 고기를 사용한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곳은 생갈비 그래도 즉석에서 양념을 해줘요.
저희 아이들은 편식이 좀 심해서 고기도 안 좋아하는데, 여기 양념 갈빗살은 밥 한 공기 뚝딱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2. 백종원이 추천한 '태백닭갈비'
3대 천왕이었나?
백종원이 방송했던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더욱 많이 알려진 곳이에요.
- 위치 : 강원도 태백시 중앙남 1길 10
- 전화 : 033-553-8119
- 영업시간 : 10:00~21:00
- 휴무 : 매달 1, 2번째 수요일
워낙 후기가 많은 곳이라 살짝 광고빨인가? 의심할 수도 있는데, 현지인으로서 찐 추천하는 곳입니다. 한 달에 두 번 이상은 꼭 가요. 남편이랑도 가고, 친구랑도 가고, 모임에서도 함께 가고.
보통 닭갈비 하면 '춘천 닭갈비'로 넓은 판에 볶아 먹는 닭갈비를 많이 알고 있는데, 태백은 물에 끓여 먹는 '물닭갈비'가 유명해요.
처음에 태백에 왔을 때는 물에 닭갈비를? 이러면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국물이 시원~하면서 얼큰한 게 먹을수록 질리지 않고 더 빠지게 되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특히 봄에는 닭갈비 위에 냉이를 한가득 올려주는데, 냉이 좋아하는 저는 먼저 냉이만 쏙쏙 골라먹어요. 냉이 철이 아닐 때는 깻잎을 한가득 올려줍니다.(깻잎까지 좋아하는 저)
기본 반찬으로 미역냉국과 양배추 샐러드가 나오는데, 좀 매워서 저에게 필수 반찬입니다.
국물이 생각보다 꽤 얼큰 매콤해요. 전 사실 매운 거 잘 못 먹는데도 맛있게 당기는 매운맛으로 한 번씩 꼭 생각이 나더라고요. 주말에는 늘 관광객이 북적여서 주로 평일 점심때 많이 방문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코로나로 포장으로 받아서 집에서 보글보글 끓여먹는데, 그래도 가게에서 먹고 볶음밥까지 먹어야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3. 한식이 먹고 싶다면 '태백 정원' 연잎밥 정식
- 위치 : 강원도 태백시 소도동 24
- 전화 : 033-552-2256
- 사전예약 추천합니다.
태백산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연잎밥' 한식집이에요. 전 보통 예약해놓고 방문해서 먹는답니다. 연잎밥 나오는 시간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면 좋아요.
실내 느낌은 이렇고요. 룸도 있는데, 룸은 미리 예약하면 앉을 수 있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다양한 밑반찬이 나와서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식당이에요. 반찬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맛있어서 리필은 필수~!
필수로 함께 나오는 숙주나물 가득 불고기예요. 숙주나물이 많아서인지 약간 베트남 쌀국수 느낌도 나고 깔끔하니 맛있답니다. 미역국도 진하고 맛있어서 특히 아이들이 잘 먹어요.
연잎밥은 이렇게 연잎에 돌돌 말아 나와요. 펼치면 연근과 호두, 대추가 있어요. 건강식입니다~!
전 대부분 연잎밥 정식으로 미리 주문한답니다~!
4. 중독성 쩌는 조림 맛집 초막고갈두
- 위치 :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317
- 전화 : 033-553-7388
- 영업시간 : 10:00~16:00
- 휴무 : 둘째 넷째 일요일
'고갈두'라는 식당의 이름은 '고등어, 갈치, 두부조림' 앞글자를 따서 만들었어요.
제대로 된 맛있는 조림을 먹어 볼 수 있는 곳으로 먼 지역에서 일부러 여기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은 곳이에요. 점심시간에 한 번씩 방문하는데 거의 갈 때마다 대기해야 들어갈 수 있었던 맛집입니다.
특히 남편들이 대만족 했던 조림 집입니다.
5. 산행 후 따끈한 국밥 한 그릇 '충북 식당'
- 위치 : 강원도 태백시 시장 안 1길 32
- 전화 : 033-553-3057
여기는 '국밥' 맛집인데요.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하기가 조금 불편해요. 시장 전용 주차장이 아직 공사 중이라 인근에 주차하고 찾아가야 하는 곳입니다.
최근에 리모델링했는데, 전 옛 감성을 더 좋아해요. 겨울에 뜨끈한 방바닥에 앉아서 국밥 먹으면 진짜 꿀맛인데, 살짝 느낌이 바뀌어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보글보글 맛있는 국밥집이에요. 들깻가루 듬뿍 넣어 뜨끈하고 건강하게 한 그릇 하고 나면 추위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
이상 현지인이 두 번 먹고, 세 번 먹어보고 추천하는 "태백 맛집" 이었습니다.
그럼 '태백산 등산 태백 맛집 현지인 추천 먹어본 곳만 5군데'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제가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어요. 놀러오셔서 구독과 좋아요도 눌러주시면 무한감사합니다 ^^ *
2022.02.14 - [분류 전체보기] - 삼척 오션뷰 카라스파펜션 아이들과 여행, 근덕 삼척꽈배기
'맛있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가연 소갈비찜 - 맛은 있었는데, 이렇게 조리하면 망 (조리방법은 꼭 이렇게!) (0) | 2022.09.04 |
---|---|
영월 메종드예밀 바이살롱드림 / 영월맛집 / 럭셔리 레스토랑 (0) | 2022.08.31 |
태백 분식집 소풍 3호점 김밥 떡볶이 맛집 추천 (0) | 2022.03.29 |
상쾌한 프로폴리스 면역력 효능 꾸준히 먹고있어요 (0) | 2022.03.28 |
홈쇼핑 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LA갈비 3번째 구매후기 (0) | 2022.02.05 |
댓글